PANSTAR SITE MAP

미디어센터

보도자료

국제해양폐기물 콘퍼런스 참석 각국 전문가들 팬스타드림호 타고 부산 야경 즐겨

  • 작성일: 2022-09-23

- 국제해양폐기물 콘퍼런스 참석 각국 전문가들 팬스타드림호 타고 부산 야경 즐겨 -

 

팬스타그룹은 제7회 국제해양폐기물 콘퍼런스에 참가한 세계 각국의 전문가들이 지난 21일 밤 22t급 팬스타드림호를 타고 부산 바다와 야경을 즐겼다고 23일 밝혔다.

부산시는 21일 콘퍼런스 참석자들을 초청해 팬스타드림호 선상에서 부산의 밤 행사를 열었다.

유엔환경계획(UNEP)과 미국해양대기청(NOAA) 등 국제기구의 관계자를 비롯해 59개국에서 온 340여명이 승선했다.

행사는 오후 6시부터 2030 부산엑스포 홍보영상 상영, 공식 만찬, 공연, 선상 불꽃놀이 등 순으로 3시간가량 진행됐다.

광안대교와 해운대 일대 초고층빌딩들이 연출하는 야경, 화려한 선상 불꽃쇼 등에 외국인 참석자들의 감탄이 이어졌다고 팬스타 측은 전했다.

국제해양폐기물콘퍼런스는 해양쓰레기 예방 및 수거, 해양쓰레기 저감 등에 관한 다양한 관리정책 사례와 각국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세계 주요 국가의 해양분야 전문가와 정책 담당자들이 참석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다.

이번 7차 국제 해양폐기물 콘퍼런스는 국내에서 처음 열렸다.

부산의 밤 행사 무대가 된 팬스타드림호를 타고 주말에 부산의 해안 명소를 둘러보는 원나잇크루즈는 매년 1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부산의 대표적인 해양관광상품이다.

팬스타그룹 관계자는 전 세계 해양 분야 전문가들에게 부산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데 일조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약관제목

약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