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STAR SITE MAP

미디어센터

보도자료

팬스타라인닷컴, 평택~일본 신규항로 개설...주1회 운항 경기남부권 화물 운송비 절감 ․ 평택항 활성화에 기여

  • 작성일: 2022-09-16

- 팬스타라인닷컴, 평택~일본 신규항로 개설...1회 운항 경기남부권 화물 운송비 절감 평택항 활성화에 기여 -

 

부산에 본사를 둔 팬스타라인닷컴은 경기도 평택항과 일본 동안의 주요 항만을 잇는 신규항로를 개설하고 19일 오후 2시 평택항에서 팬스타지니호의 취항식을 열었다.

평택항 한진컨테이너터미널에서 열린 취항식에는 김현겸 회장을 포함한 임직원과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 평택시청 손정호 기획항만경제실장, 평택해양경찰서 서정원 서장, 평택지방해양수산청 조규동 항만물류과장, 경기평택항만공사 황두건 본부장, ()한진 노삼석 사장 등이 참석했다.

팬스타지니호는 13,680t급 로로선(Ro-Ro Vessel)으로, 컨테이너 264TEU를 실을 수 있다.

1회 평택항~부산 신항~일본 오사카항-나고야항~평택항 노선을 운항한다.

금요일 오전 9시 평택항에 입항해 하역작업 후 토요일 새벽 1시에 출항, 부산신항을 거쳐 일본 오사카항에 일요일 오전 8, 나고야항에 화요일 오전 8시 각각 입항한다.

나고야항에서는 화요일 오후 2시 출항, 부산항 신항을 거쳐 다시 평택항으로 돌아온다.

경기 남부권의 화주가 평택항에서 팬스타지니호에 화물을 선적하면 2~3일 내에 일본에 도착한다. 운송기간이 항공편과 비슷할 정도로 빠르다.

 

[] 팬스타지니호 운항 일정

항 구

평택

[한진평택 컨테이너터미널]

부산

[부산신항

다목적터미널]

오사카

[Nanko C6,7 Container Terminal]

나고야

[Tobishima Pier North Container Terminal]

부산

[부산신항

다목적터미널]

일 정

09:00

~

01:00

08:00

~

12:00

08:00

~

15:00

08:00

~

14:00

20:00

~

12:00

 

팬스타지니호는 평택항과 일본을 잇는 첫 번째 정기 화물선이다.

지금까지 평택항에는 일본 직기항 노선이 없어 화주들이 인천이나 광양항, 부산항을 이용했다.

팬스타지니호 취항으로 평택을 비롯한 경기남부권 기업들이 화물운송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연간 물동량 10,000TEU 기준 육상운송비 절감액이 부산항~고덕 구간 약 69억원, 인천항~고덕 구간 약 17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팬스타라인닷컴은 평택 및 경기 남부권의 대 일본 물동량과 평택항에 기항하는 한중노선 카페리들과 연계한 일본 및 중국 환적화물을 유치해 2024년까지 평택항 처리 물동량을 10,000TEU 이상으로 늘린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일본 직기항 신규 항로 개설로 평택항은 항로 다양성을 확대해 국제무역항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물동량 증대 및 신규 부가가치 창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팬스타라인닷컴 관계자에 따르면 평택~일본 간 직항로 개설이 경기 지역 화주들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운송시간과 비용절감을 통해 경쟁력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신규 항로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약관제목

약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