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STAR SITE MAP

미디어센터

보도자료

팬스타그룹, 청년일자리 창출 내가 먼저

  • 작성일: 2019-01-04

- 팬스타그룹, 청년일자리 창출 내가 먼저 -

팬스타테크솔루션 1월에 연구개발분야 8명 채용, 2월엔 그룹 공채

 
 

최초의 국적 크루즈선사인 팬스타그룹(회장 김현겸)이 부산청년정책연구원과 지난 4일 오후 2시 부산시 중구에 위치한 팬스타그룹 본사에서 부산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부산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년인턴쉽 및 채용을 위한 공동 노력 ▲부산의 인적자원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력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안 모색 ▲청년 정책 발굴 및 제안 등이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팬스타그룹은 1월에 청년인재 8명을 연구개발분야에 채용할 예정이며 부산청년정책연구원은 우수인재를 발굴해 추천하기로 했다. 팬스타그룹의 주요계열사로 선박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인 (주)팬스타테크솔루션에 채용될 이 인재들을 비롯해서 팬스타 그룹은 오는 2월 중 2019년 그룹 공채를 통해 청년의 눈높이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관 (주)팬스타테크솔루션 대표는 “우수한 인재들이 부산을 빠져나가는 일이 없도록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팬스타그룹은 코스닥 상장기업인 ㈜팬스타엔터프라이즈를 비롯해 ㈜팬스타라인닷컴, ㈜팬스타신항국제물류센터 등 10개 계열사를 거느리고 크루즈선 사업, 화물운송업, 복합운송주선업, 물류창고업, 하역업, 통관업 등 다양한 해양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해운물류그룹으로 매년 그룹 공채를 통해 많은 청년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작년말 현재 팬스타그룹의 직원 수는 팬스타엔터프라이즈 107명, 팬스타트리 74명, 팬스타라인닷컴 57명 등 550여명에 이른다. 또 청소년 선상체험학습, 크루즈승무원 실습교육 등의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부산을 거점으로 한 지역 인재개발에 힘쓰고 있다.

약관제목

약관내용